::::성균관대 전력전자연구실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7-03-01 11:12
2017년 2월 24일 '그레이트 월' 감상문-국문 (석박통합과정 김성훈)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690  

2017224, 성균관대에서 선배님들의 졸업식에 참석하여 축하해드리는 행사 후 돌아오는 길에 점심식사 후 용산 CGV에 들려 영화를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용산 CGV에서 장이머우 감독의 그레이트 월을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압도적인 스케일과 제가 좋아하는 멧 데이먼이 나오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레이트 월은 중국의 화약을 가지고 유럽으로 돌아가서 많은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중국대륙을 모험 하는 중이였습니다. 밤에 야영을 하던 중에 괴물의 습격을 받고 윌리엄(멧데이먼)이 팔을 자르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윌리엄(멧데이먼)이 괴물의 팔을 가지고 가던 중 만리장성의 군대에게 잡히게 되고 윌리엄(멧데이먼)이 괴물을 죽였다는 사실과 괴물들이 만리장성을 공격하였을 때 윌리엄(멧데이먼)의 활약에 힘입어 형벌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 후 윌리엄(멧데이먼)은 동료와 함꼐 중국의 화약의 존재를 발견하여 화약을 훔쳐서 도주 할 생각도 하지만 중극의 만리장성에서 백성들을 괴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싸우는 병사들과 특히 진장군에게 감명을 받아 전쟁에 참여하여 괴물을 생포하고 괴물들을 멈출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크게 일조하게 됩니다. 하지만 괴물들은 땅굴을 파서 도성으로 진격하였고 이를 뒤늦게 알아차린 만리장성 수비대는 등불을 타고 도성으로 날아가 괴물 무리의 여왕을 진장군과 윌리엄(멧데이먼)의 활약에 힘입어 해치우게 되는 내용입니다.

중국영화의 특색처럼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로 눈의 즐거움을 주는 영화 였던 것 같습니다. 오늘하루 졸업하는 선배님들도 축하드리고 연구실 인원전체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 이였습니다. 영화와 더불어 이러한 행사를 만들어 주신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